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추천 제품 비교분석

by 개굴이메롱 2021. 10. 17.
반응형

전기자전거는 오토바이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운행을 위한 별도의 자격증이나 차량 등록이 필요없다. 그만큼 운행장벽이 낮다. 그리고 요새는 부업으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와 같은 플랫폼 노동형 배달라이더 앱으로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즉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라는 점이다.

 

이는 또한 이동수단 활용 또한 한층 가볍고 자유롭다. 이런 전기자전거의 이동 편리성과 친환경성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로 수요가 늘고 있다. 2018년도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따라 전기자전거의 자전거 도로 통행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배터리 성능 향상으로 이동거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전기자전거의 수요가 늘었다.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자전거는 과연 어떤 제품이 있는지 살펴본다. 

 

1) [티비 풍풍] M-Ding 독일식 상섬배터리셀 접이식 전기자전거 

[티비 풍풍] M-Ding 독일식 상섬배터리셀 접이식 전기자전거

 

<상품정보확인>

 

>> 강력한 400W 모터와 PAS/스로틀 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출퇴근길을 쾌적하게 이요할수 있다. 3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하는데, 이는 파스, 스로틀, 무전력이다. PAS 모드란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으로, 페달을 돌리면 그 신호를 받아 전기 모터가 동작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스크롤 모드는 페달을 돌리지 않아도 스로틀을 당기면 전기 모터가 동작한다.  핸드폰 충전도 가능하며, 접이식페달로 자전거를 접을 때 맞닿는 부분을 최소화하여 부피를 줄여준다. 배터리 탈부착도 가능하다. 

 

2) e근두운 이런바이크 720mm 전기자전거 36V 미조립 

e근두운 이런바이크 720mm 전기자전거 36V 미조립

 

<상품정보확인>

 

>> 출퇴근 및 자유로운 도심을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설계됐다. 또한 폴딩이 가능한 전기자전거이고, 탈부착이 쉬운 다양한 고성능 배터리가 있다. 빠른 폴딩(쉽게 접고 펼칠수 있음)이 제공돼 운반과 수납이 용이하다. 

 

추가된 기어장착으로 15도 높이의 언덕도 쉽게, 무리없이 등판이 가능하다. 안장 자체도 장거리 라이딩시 피로감을 줄여주고 오랜시간 주행이 가능하다. 짐받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3) 레이윙 디스커버리 전기 자전거 48V 5.2Ah 

레이윙 디스커버리 전기 자전거 48V 5.2Ah

 

<상품정보확인>

 

>> 상하초절 해드램프로 차체 전면에 강인함을 강조하낟. 또한 FULL LED를적용하여 150LM/W 광효울을 나타내고 상하조절이 가능하다. 와이드 테일램프로 깊은 어둠이라도 하나의 라인으로 존재감을 나타낸다. 

 

핸들은 철저히 드라이빙의 직관적인 구성을 나타낸다. 가속 스로틀과 브레이크커버, 클랙스느이 위치까지 운행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제시한다. 3가지 타입의 모드를 제공한다. 전동 구동모드, 페달구동모드, PAS구동모드다.  승차후 급가속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페달을 밟아 운행 시작된 후 가속 스로틀 레버를 당기면 모터가 작동되도록 설계되었다. 

 

4) 에이유테크 스카닉 M180 36V 5Ah MTB 전기자전거 

에이유테크 스카닉 M180 36V 5Ah MTB 전기자전거

 

<상품정보확인>

 

>> 시마노 7단 기어 시스템으로 변속 운용이 가능하다. PAS 모드로 페달을 돌리면 그 신호를 받아 가속을 내어 언덕을 오를 때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스로틀 모드로, 페달을 돌리지 않아도 스로틀을 당기면 전기 모터가 알아서 작동한다. 

 

브레이크 레버를 잡을시 모터의 전력이 차단되어,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주행시 전달되는 충격을 완화시켜 몸의 부담감을 줄여주고, 최대 속력은 최고 25km 이는 주행차/주행환경에따라 상이하다. 

 

관리사항)

1. 장기간 직사광선 노출은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2. 충전시 정해진 규격의 충전기를 사용해야한다. 

3. 자연 방전을 예방하기 위해 2주에 한번 완충해야한다.(완충후 일정량 배터리 소진 권장)

4. 발화성 물질이 없는 안전한 곳에 충전해야한다. 

5. 침수된 상태에서는 충전시 발화로 화재위험, 감전 위험이 있을 수 있다. 

6. 충전은 반드시 충전기를 먼저 제품에 체결후 콘센트에 꽂아야한다. 

7. 장기간 사용시 결합부의 볼트, 너트 손잡이와 차체 폴딩 부분들이 느슨해질 수 있다. 주기적으로 결합 상태를 점검한다. 

 

전기자전거 주의사항)

1. 보호 장비 착용 후 주행 및 2인 이상, 음주운행, 13세 미만 사용은 안됨.

2. 주행전 폴딩 레버 고정상태, 바퀴상태(결합상태, 마모도, 공기압)을 꼭 확인한다. 

3. 젖은 노면, 미끄러운 노면 및 물웅덩이, 요철 보도블록 등 위험이 감지되는 곳은 사용을 금한다. 

 

전기자전거 및 배터리 관리방법)

1.습도와 온도의 변화가 크지 않는 실내에 보관한다. 

2.실내 보관이 어렵거나 장기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따로 분리해서 보관해야한다. 

3.배터리 장시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한 달에 한번씩 충전해야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4.리튬 배터리 특성상 추운 겨울에는 평소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평소보다 체감 주행거리가 50%정도 떨어질수 있다. 

5.겨울철 라이딩 후에 실내로 들어오면 급격한 기온차로 결로현상으로 녹이 발생할수 있다. 

마른헝겊이나 걸레로 자전거 표면에 맺힌 물기를 닦아줘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