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스쿠터] 전기스쿠터 에 대해 파악해보자.

by 개굴이메롱 2021. 10. 18.
반응형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배달업계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배달용 운송수단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소형 오토바이 시장은 일본 제품이 90%이상 점유한 상황. 이런 가운데 전기스쿠터로 배달업계에 도전장을 던진 업체가 주목받고 있다.

전기 스쿠터와 소형전기차, 배터리 모듈 생산업체인 볼트모션이 그 주인공. 볼트모션을 설립한 남기영 대표는 이미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전력을 가진 기업인이다.

탄소절감에 대한 논의가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면서 관련 분야의 변화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에너지 생산, 공급 분야는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고 에너지 소비 분야에서도 '저탄소', '제로탄소'와 같은 단어들이 핵심이 되고 있다. 그중 운송수단에서의 변화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가장 빠르게 다가오고있다. 사실 에너지 생산은 국가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해도 단 시간 내에 기존 에너지원을 바꾸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태양광 풍력과 같은 에너지원들은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적합한 자원이 매우 중요하기에 모든 나라들이 대세를 따르기에는 애로사항이 많다. 이에 비해 자동차와 같은 운송수단은 보다 빠르게 대체재를 찾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새로운 시장 형성도 가능한 상황이다. 관련해서, 베트남의 전기차 시장은 꾸준히 화제가 되어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진출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렇다면 베트남의 전기차 시장에서 유망한 품목은 어떤 것이며, 시장 확대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인프라는 어느 정도로 구축돼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렇듯, 베트남의 친환경 자동차 시장은 아직 젊지만 전기 이륜차 시장을 바탕으로 확대가 되고 있다. Vinfast, Honda, Yamaha, BMI 등 주요 제조사 주도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환경 오염과 관련된 정부 정책도 이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과거 중국과 같은 대기오염 문제를 겪고 있는 만큼, 전기 오토바이로의 전환은 더욱 강력히 추진될 것으로 전망되며 경제성장과 더불어 중산층 인구의 성장도 큰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2030년 기준 도시화율이 44%로 확대될것으로 예측되기에, 도시 내에서의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수요는 계속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 보노 전기스쿠터 

보노 전기스쿠터

 

<상품정보확인>

 

>> 4000W급 출력으로 최고 속도에 쉽게 도달할수 있다. SQ Motor를 사용해 직접 제작하여 고출력 고효율을 자랑한다. 무단 변속 및 강력한 자속을 실현하여 주행거리 3단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유명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18650셀 배터리가 탑재돼 한번 충전하여 1단계 주행시 100km 거리를 달릴수 있다. 

 

220v 콘센트만 있으면 어디서든 배터리 분리하여 충전가능하다. 오일 하이드로릭 광폭 디스크 방식으로 전륜, 후륜 듀얼 방식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신속한 브레이크 작동을 유지한다. 

 

2) 배달용 출퇴근용 전기스쿠터 혼다 전동커브 H2 

배달용 출퇴근용 전기스쿠터 혼다 전동커브 H2

 

<상품정보확인>

 

>> 1회 충전시 51km를 달리는 긴 배터리 수명과 주행거리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배터리, 컨트롤러, 모터의 배합성을 높여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고품질 삼원계 리튬 18650배터리셀로 0도 저온 충전이 가능하다.  

 

대형 LED등이 있어 밝게 안전하게 운행이 가능하고, 자체방수, 방화, 누전을 완벽 차단하며 기본적인 생활방수를 지원한다.  오토바이급의 안장을 채택하여 내구성이 좋고 최적의 편안함을 느낄수 있다. 

 

H2제동 시스템으로 오토바이급의 부품, 생산공정, 제동 시스템을 사용했다. 정밀한 자동화 생산으로 모터의 내구성이 뛰어나고 수명이 연장됐다. 또한 고품질 접착제를 사용하여 특수공법으로 부품 겹겹이 접착제를 발라 방수방진 성능이 향상됐다.

 

5) 한국산 본사직송 듀오 전기오토바이 선계약금 정부지원 CNK 오토바이 

한국산 본사직송 듀오 전기오토바이 선계약금 정부지원 CNK 오토바이

 

<상품정보확인>

 

>> 진동이 발생하지 않아 장시간 주행시에도 쾌적함을 느낄수 있고, 소음이 없다. 2륜구동 및 독립현가 시스템의 특허를 취득해 에너지 효율을 최대 20% 이상 증가시켜 보통 엔진스쿠터에 비해 유지비 절반을 절약할수 있다. 또한 낮은 소음과 진동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다양한 적재 시스템을 통한 편의성을 확보했다. 

 

2개의 뒷바퀴 채택에 따른 빗길 등 미끄러운 주행 및 제동에 안정감을 더해주고, 곡선구간 운행시 회전하는데도 위험성이 다소 줄어든다.  비포장길, 젖은 노면, 모래 및 기타 노면 이물질에 대한 주행하는데 뛰어난 편의성을 보인다. 

 

 

배터리 충전시 유의사항)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시 화재, 폭발 위험이 있음.

운행시 심한 충격이나 침수된 경우, 사용 및 충전을 금한다. 

배터리전지 특성상 상온 20도 이하로 내려갈수록 성능이 온도에 따라 감소함. 

영하의 겨울철에는 체감삼 60~70%ㄷ 정도까지 성능 저하가 있을수 있음.

충전은 영하 10~40도 이내에서, 방전은 영하 20~40도 내에서 사용을 권장.

여름철 직사광선이 내리쬐는곳 등 고온 환경에서 보관, 충전은 매우 위험함.

배터리 권장 사용기간은 3년임. 겨울철 외부에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올시 온도차에 따른 내부 결로발생.

일정 시간 지난후 실내 온도와 비슷해졌을시 충전을 권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