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구함] 공구함에는 어떤 게 있을까?

by 개굴이메롱 2021. 10. 12.
반응형

산업인들에게 공구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보급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짐나, 공구를 구입해 쓰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나 이 말을 싫어하는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살면서 못질은 커넝 할 줄 아는 것도 없는데 공구함이라니.  공구함이라 생각한다고 치면, 수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철제와 같거나, 플라스틱 등을 생각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공구함의 종류는 생각하는 것보다 다양하다. 사용하는 사람과 목적에 따라 따른 맞춤형 공구함이 다양할지도 모른다.
그럼 과연 어떤 제품을 골라 어떻게 쓰고 있을까? 한번 공구함을 열어보자.

 

공구함이란?

 

다양한 공구들을 정리하는 데 사용되는 가방. 보통 플라스틱이나 철 등을 조합하여 튼튼하게 만들어지는데, 가끔 작은 것은 천으로 만들어지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많은 양의 공구, 더 나아가 너트나 볼트등의 작은 부품들을 필요한 만큼 집어넣고도 자체의 무게로 손상되지 않을 만큼 튼튼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구함 종류

 

공구함은 대표적으로 박스형, 공구 가방, 캐비닛 공구함으로 나뉜다. 박스형 공구함은 뚜껑과 선반을 갖추고 있어 보관하기 편하며, 손잡이 제품은 휴대가 편리하고 부품 수납을 할 수 있는 제품도 따로 있다. 알루미늄, 스틸 등의 소재로 제작되어 인테리어 관련 종사자 분들께 좋은 타입니다. 공구 가방은 일반적인 가방이지만, 공구 수납 타입으로, 착용이 편리하고 사이즈도 매우 다양하다. 포켓 자체도 다용도로 쓰여 전동 드릴와 같은 큰 공구도 넣을 수 있는 제품이 많다.
캐비닛 공구함은 많은 공구를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 형태로, 공구, 부품 등을 세밀하게 정리를 할 수 있다. 바퀴가 달린 캐비닛 공구함은 이동이 편리하고, 이는 아무래도 전문직 종사자분들께 적합한 공구함이다. 

 

1) 엘엘리빙 수납케이스 다용도 칸막이 공구함

 

<상품정보>

 

>> 가정용과 공업용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공구함으로도 쓰이지만, 다용도이기 때문에 자동차수리, 용접사용, 공구수납, 가정필수품 등에서도 쓰일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특징으론 튼튼한 소재를 쓰였고 수납공간이 매우 효율적이다. 또한 간편한 원터치 잠금장치를 가지고 있어 편하게 열고 닫는데 용이하다. 

 

2) 정광 공구함 특5호 J-502 

 

<상품정보>

 

>> 산업현장은 물론 가정용 수납정리, 컴퓨터 부품보관 , AS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할 것 같다. 특히 원터치 투명커버 등이 돋보이는데, 이는 깨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투명 커버와 작은 부품/피스 등을 보관할수 있는 편리성을 지닌 것 같다. 수납공간은 손잡이 일체형 2단 내부 수납판과 하단의 넓은 박스형 수납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3) 블럭마트 ABS 공구 가방 

 

<상품정보>

 

>> 이역시 공구 가방인데, 현장 및 가정에서 유용하게 쓰이며,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은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나사와 볼트를 따로 보관가능한 포켓이 있으며, 이중잠금장치로도 되어있다. 특히 14인치, 17인치, 19인치 등으로 구성돼 있어 다용도로 쓰이느게 문제가 없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