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동식 수납장을 이용할 때 에어타카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요새 셀프 인테리어가 늘어나서 그런 경우가 있는듯 하다. 보통은 합판을 이용하여 만들거나, 드릴을 사용하는데 드릴로 나사를 박는 등을 사용할 때 보통 에어타카를 사용한다. 그런데 강한 공기의 압력에 의해 못이 발사되는 기계를 가구접합에 사용한다면, 셀프 인테리어 등인 이동식 수납장이나 다른 DIY 목공 작업에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이제 스테이플러 박는 느낌인 에어타카 제품을 통해 멋진 셀프 인테리어에 도움될 아이템을 살펴보자.
에어타카란?
에어타카는 티 안나게 예쁘게 못을 박을 때 사용한다. 특히 안전핀을 잡고 총을 쏘듯이 쏴서 진행하는건데, 의외로 목공 등에 대해선 사람들이 잘 모르는것 같다. 흔히 사람을 향해서 쏘면 절대로 안된다. ㄷㄷ
1) TIGER 타이거 Cordless 18V 무선 충전 타카 DBAF5040 (네일/스테이플러)
>> 편안한 그립감과 노랑색의 디자인이 눈에 띈다. 양쪽에 달린 작업등과 배터리 표시 LED가 있어 틈새작업이나 어두운 공간 등에서도 작업이 수월하다. 또한 깊이 조절휠로 피룡에 따른 작업이 가능토록 손쉽게 설계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편리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2) 제일타카 에어타카 BN16/64 T64
>> 이 제품은 위와 상당히 상이하다. 사이즈는 286mm x 282mm x 75.5mm 이고, 중량은 1.78kg이다. 특히 매가진(탄창) 용량은 100개이며, 적용 NAIL 사양으론 19mm ~ 64mm로 다용도로 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3) 2in1 멀티 에어타카 ㄷ자 T자 F30 422N 동시기능
>> 이는 목공용으로 쓰이는 제품인듯 하다. 특히 강한 관통력과 ㄷ자, T자를 겸용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이다. 이중 안전장치로 되어 있어, 타카 작업시 안전하게 작업할수 있고, 무엇보다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못질이나 인테리어, 가구제작 등 목공 관련 작업을 가정에서 할 때도 DIY로써는 굉장히 다용도로 쓰일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