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캠핑의자] 캠핑의자 추천 Top 5 제품 알아볼까

by 개굴이메롱 2021. 10. 11.
반응형

현재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국내 캠핑 인구는 700만명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측은 “최근 ‘캠프닉’(캠핑+피크닉), ‘캠린이’(캠핑+어린이) 같은 신조어 대두, 캠핑매출도 급증하고 있다”며 “캠핑 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로 ‘캠린이’(캠핑+어린이·캠핑초보)들이 2년차에 접어들고 어느덧 위드 코로나 시대를 보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여행이 막힌 가운데 일상을 벗어나 자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텐트, 테이블 등을 처음으로 장만해 캠핑에 도전하는 캠핑 취사용품, 난방기구 등 다양한 캠핑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캠핑의자가 캠핑용품 중에 필수용품인데요, 우리의 MUST HAVE 아이템인 캠핑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캠핑의자엔 어떤 종류가 있을까?

경량 체어

거의 캠핑 의자의 대부분은 경량 체어입니다. 가벼운 금속 소재로 만든 몸체가 관절마다 분리되어 수납성이 좋습니다. 다 접었을 때 가로 길이 30~40㎝, 둘레 약 10㎝ 정도고, 무게는 1㎏ 정도됩니다. 이는 동네 공원, 근교로 피크닉 갈때엔 경량 체어를 추천드립니다. 경량 체어 3~4개를 챙기면 3~4㎏ 정도만 감당하면 돼는데요, 이는 미니멀 캠핑, 백캐핑이 유행해서 경량 체어를 주로 챙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드 체어

우드 체어는 팔걸이와 다리 몸체를 나무로 만들고 좌판과 등받이를 탄탄한 옥스퍼드 천이나 방수 나일론으로 제작한 의자를 말합니다. 나무가 주는 부드러운 느낌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는 캠핑 연차가 어느정도 쌓인 자기만의 분위기를 찾는 매니아 층에 굉장히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물론 나무 때문에 다소 무겁고, 수납성을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드 체어는 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되고 폴딩 체어기 때문에 쉽게 펴고 접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릴렉스 체어
릴렉스 체어는 경량 체어나 우드 체어보다 높고 무게는 4㎏ 정도로 무겁습니다. 수납성도 나쁘다. 왜냐면 릴렉스 체어는 접었을 때 장우산처럼 길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편안하기 때문에 은근 선호하는 사람들이 높다고 합니다. 적당한 높이로 무릎을 자연스럽게 굽힐 수 있고, 팔걸이와 높은 등받이는 몸을 안정적으로 받쳐줍니다. 가격대도 1~10만원대까지 선택 폭이 가장 높고, 아무래도 흔한 아웃도어용 의자다 보니까 선호하는 분들도 꽤 높다고 합니다. 이에 편안함을 선호한다면 등받이가 약 10cm 더 길게 머리까지 편안히 받치는 롤링렉스 체어도 있다고 하니 그 부분도 찾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멧 아웃도어 캠핑 체어 세트 네이비 2P 

코멧 아웃도어 캠핑 체어 세트 네이비 2P

 

<상품정보확인>

 

>> 견고한 스틸 프레임으로 오랜 기간 변형없이 사용 가능한 접이식 의자이다. 약 50cm 길이로 확장한 와이드 등받이는 몸을 안정감있게 받쳐주며, 최적의 등받이 각도로 뛰어난 착석감을 느낄수 있다. 하중 최대 90kg까지 지탱까지 가능하며, 접이식 디자인을 ㅗ보관 및 사용이 간편, 이외 옥스포드 소재의 전용가방까지 제공되어 휴대도 간편하다.  또한 시트 좌측 하단에는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는 메쉬 포켓을 설계되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점에는 틀림없다.  

 

all 블렉 선셋 체어 

all 블렉 선셋 체어

 

<상품정보확인>

 

>> 1.2kg 미만의 초경량 라인으로, 최대 하중 150kg의 견고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는 듀랄루민(알루미늄 합금)의 구조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오염에 강하고 방수기능이 뛰어난 고강도 600D 옥스포드 원단으로 구성돼 있다고 한다. 

 

무로 아웃도어 릴렉스 와이드 휴대용 접이식 폴딩 방수 낚시 캠핑 체어 + 전용파우치 

무로 아웃도어 릴렉스 와이드 휴대용 접이식 폴딩 방수 낚시 캠핑 체어 + 전용파우치

 

<상품정보확인>

 

>> 이는 트렌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특히 내구성이 좋은 캔버스 원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낚시나 캠핑을 즐길 때 휴대가 편한 캠핑의자로는 딱 적합한 의자이다. 착섬감이 매우 좋으며, 은은하지만 트렌디한 디자인이 매우 눈에 띈다. 따라서 아늑하고 편안한 캠핑의자를 가지고 캠핑에 가서 아늑한 여유로움을 느끼는데 최고일 것 같다. 

 

던 휴대용 접이식 캠핑 의자 체어 캠핑의자 캠핑체어 캠핑용품 

던 휴대용 접이식 캠핑 의자 체어 캠핑의자 캠핑체어 캠핑용품

 

<상품정보확인>

 

>> 접이식 구조로 매우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인 릴렉스 롱 캠핑 의자이다. 전용가방을 제공하며 휴대 및 보관이 편하며, 이는 캠핑, 낚시, 나들이를 갈 때 언제는 꺼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17kg의 초경량으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600D 옥스포드 원단은 주로 텐트, 천막, 커튼에 사용되는데, 이는 오래 사용해도 변색이 없고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또한 엉덩이와 허리를 밀차시켜주는 기능으로 편한 자세를 유지해주며, 집 혹은 야외 등에 다용도로 보조 의자로써도 활용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